책임경영
참여성 (participate)
지역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통한 경영 참여 확대
품질경영
효과성 (effectualness)
서비스의 목표달성 정도
지식경영
능력성 (ability)
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대한 필수지식 및 기술요건
열린경영
신뢰성 (credibility)
기관에 대한 믿음과 약속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수행하는 능력.
경영목표 | 품질목표 | 성과지표 | 측정도구 |
---|---|---|---|
CSR (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) 책임경영 - 함께하는 지역 |
participate (참여성) |
이용자 및 지역사회 경영 참여율 |
- 자원 개발 증감정도 '죽기 전에 뱅기타자' (기금, 자원봉사자, 참여어르신, 협력기관 등) |
Customer satisfaction 품질경영 - 고객만족 |
effectualness (효과성) |
자아 존중감(성인) | - 자아 존중감 척도(공동모금회) 4점 리커드, 10문항 측정 |
Career of care 지식경영 - 전문적 서비스 |
ability (능력성) |
직원개인별 교육이수시간 | - 외부교육 (보수교육, 협회교육 및 워크샵 제외) 1인 16시간 이상 이수 |
Coworker 열린경영 - 직원복지향상 및 역량강화 |
credibility (신뢰성) |
업무만족도 | - 직원만족도 조사 |
- 보건의료 · 돌봄 · 주거 · 경제 영역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계획
- 사회복지 정책 · 제도, 외부환경 등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여 시설의 목적사업을 수행하기 위함.